1-5 모바일 팝 컬처
(Mobile and Popular Culture)
□ 개요
모바일 테크놀로지가 우리 삶의 일부가 되면서부터 팝 컬처는 커뮤니케이션 및 소비의 형태로 모바일 채널로 빠르게 융합되고 있다.
글로벌 기술의 진보에 따라 아시아인들은 만화, 온/오프라인 게임, TV 드라마, 영화 댄스 음악 등에 노출됨에 따라 문화 역사에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었다.
본 컨퍼런스는 모바일과 팝 철처에 관한 21세기 아시아의 문화, 정치, 경제의 새로운 이정표에 대해 토론 및 논의한다.
ㅇ 목적 : 아시아 젊은이들 사이에서 새로운 문화로 떠오르고 있는 모바일 문화 및 커뮤니케이션의 문화에 주목
ㅇ 행사기간: 2006년 10월 28일(토)~29일(일)
ㅇ 장소: 김대중컨벤션센터
ㅇ 참석자: 영화 및 커뮤니케이션 관련 산업관계자 및 연구자
 
ㅇ 세션(안)
  - 아시아지역의 문화생산과 글로벌 소비
  - 세대간의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사용차
  - 게임과 모바일
  - 모바일 매체의 대중적 접근
  - 모바일 하위문화
  - 인터넷 문화와 네트 공간의 행동
ㅇ 디렉터: Raul Pertier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