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와 함께 세계를 향해
나아갑니다
아시아를 세계로! 세계를 아시아로!
문화를 이어주는 창.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민주평화교류원, 문화정보원, 문화창조원, 예술극장, 어린이문화원 등 5개의 큰 시설로 이루어져 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아시아 국가들과의 문화교류와 아시아의 문화자원 수집 및 연구를 담당한다. 또한 새롭게 창·제작한 문화콘텐츠를 전시·공연 등으로 선보이는 한편, 완성된 문화 상품을 아시아와 세계로 유통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대규모 복합문화시설이다.
국내·외 예술가들이 모여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만의 특성에 맞는 문화콘텐츠를 만들고, 관객들은 문화향유와 더불어 문화콘텐츠를 만드는 과정에 함께 참여하게 된다. 수집, 연구, 개발, 교육, 창·제작, 공연, 전시, 도서관, 레지던시 등이 동시에 운영되는 세계에 유례없는 문화발전소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옛 전남도청 일대에 지어진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5·18민주화운동의 역사적 건물은 지상에, 새로 지어진 건물은 지하로 들어간 형태로 지하 4층, 지상 4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리고 신축건물의 옥상은 도심 속의 공원으로 조성되어 숲을 이룬다. 건물의 천장에 위치한 채광정은 낮에는 밝은 빛을 내부로 들여보내 지하건물이나 지상건물 같이 느낄 수 있고, 밤에는 빛을 하늘로 쏘아 올려 아름다운 야경을 연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