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1일부터 ‘어린이창작실험실’에서 신규 프로그램 선보여

단체 및 가족 프로그램, 예술가 워크숍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국립아시아문화전당(전당장 직무대리 방선규, 이하 ACC)은 2016 어린이날 가족문화축제인‘HowFun2’를 성공리에 개최하고 5월 11일부터 어린이와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신규 문화교육프로그램을 어린이창작실험실에서 선보인다.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어린이문화원  : 국내 최대 규모의 어린이 문화시설로 어린이체험관, 유아놀이터, 어린이극장, 다목적홀, 어린이도서관, 어린이창작실험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중 어린이창작실험실은 아시아문화를 소재로 다양한 놀이, 창작활동, 실험적인 예술 활동을 통해 어린이의 문화 감수성과 창의성을 키워주는 공간이다. 

유아 및 초등 단체 대상‘신!나는 아시아’,

‘어린이 호기심 탐험대, 호심탐탐’


유아와 초등학교 단체가 참여할 수 있는 어린이문화원 단체 교육 프로그램인 ‘신!나는 아시아’와 ‘어린이 호기심 탐험대, 호심탐탐’이 운영된다.

6세~초등2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는‘신!나는 아시아’는 아시아의 다양한 신발을 알아보고 나만의 신발을 만들어보는 수업이다. 수업을 통해 다양한 아시아 문화를 접하고 아시아를 주제로 마음껏 상상력을 펼쳐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초등3~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어린이 호기심 탐험대, 호심탐탐’은 ACC의 어린이문화원 공간을 탐험하며 어린이의 시각으로 어린이문화원 탐험지도를 새롭게 만들어 보는 활동이다. 이 수업은 아시아의 다양한 문화를 익힐 수 있는 문화감수성 증진 프로그램이다.


온 가족이 참여하는 체험 프로그램…“꿈마루 팸핑”,“밤!밤! 무슨 밤?”


어린이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개설된다. 가족 구성원의 꿈에 대해 함께 이야기해 보고 나서 가족 연극으로 만들어 보는 ‘꿈마루 팸핑(5.15 11:00~13:00)’은 주말에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온 가족이 모여 엄마와 아빠와 아이들이 함께 서로의 꿈에 대해 이야기하고 가족의 드림 캡슐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연극을 활용한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가족 간의 정서를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매월 넷째 주 금요일 밤(19:00~21:00)에는 ‘밤!밤! 무슨 밤?’이 운영될 예정이다. ‘밤!밤! 무슨 밤?’은 매월 새로운 테마의 워크숍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5월에는 현대마임연구소 제스튀스를 초청하여 ‘마임으로 마음대로 상상놀이’라는 부제로 마임 워크숍을 운영할 예정이다. 가족 구성원들은 마임을 통해 몸으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우리 가족의 마음을 마임으로 함께 창작해 본다.


어린이도서관 프로그램…어린이 책 작가 워크숍, 동화구연 프로그램


  ACC의 어린이창작실험실과 어린이도서관이 함께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책나와라 뚝딱!’, ‘놀러와, 이야기 숲으로’가 열린다.


‘책나와라 뚝딱!’은 책이 최고의 장난감이라는 책 놀이 아빠로 유명한 정대근 작가와 함께 다양한 책 놀이를 하고 어린이가 직접 쓰는 동화창작을 통해 자연스럽게 책과 가까워지는 동화책 연계 창작체험 프로그램이다. 


  ‘놀러와, 이야기 숲으로’는 ‘오감태교동화’의 저자 임현진 아동문학가와 함께하는 소규모 북 데이트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동화구연가이기도 한 임현진 작가가 동화 속 아시아를 구연하며 아이와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것으로 기대된다.


ACC 다양한 어린이프로그램 운영


 5월 신규프로그램 외에도 ACC는 아시아를 주제로 한 다양한 어린이 프로그램을 어린이문화원에서 진행하고 있다. 아시아의 문자를 주제로 한 ‘문자로 상상하는 아시아’는 모양도 사용방식도 다른 아시아의 문자에 대해 알아보고 문자의 조합을 통한 재미있는 놀이와 창작활동을 해봄으로써 아시아에 대한 창의적인 상상을 펼쳐 볼 수 있다.



 한편 ACC는 ‘어린이 문화놀이터’, ‘어린이 예술실험실’등의 정기형 프로그램도 어린이창작실험실에서 운영하고 있다. 정기형 프로그램은 3개월 과정으로 3월에 개강하여 5월까지 운영한 후 6월부터 신규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자세한 교육 일정과 프로그램 신청은 ACC 홈페이지(www.acc.go.kr)와 콜센터(1899-5566)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붙임 <어린이문화원 5월 교육프로그램> 운영 일정표
            <어린이문화원 5월 교육프로그램> 참고 사진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기획운영과 이성은 주무관(☎ 062-601-402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