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 가족과 함께 하는 문화공간 부상

- 5월 5∼7일 3일간 가족단위 관람객 6만여명 방문 -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국립아시아문화전당(전당장 직무대리 방선규, 이하 ACC)이 5월 연휴기간 하루 평균 2만 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면서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5월 5일부터 8일까지 가족 단위 관람객 7만 6천여 명이 ACC를 방문해 공연 및 전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연휴 첫날인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2만 6천여명의 관람객이 몰려, 가족 단위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명소로 부상했다.





 특히 ACC가 이번 어린이날을 맞아 준비한 대규모 가족문화축제 ‘How Fun2’는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How Fun2’가 열린 아시아문화광장은 ▲패밀리 초크아트 가족액자 만들기 신나는 아시아 마당놀이 등 8개의 자율체험과 ▲어린이 두뇌개발놀이터 ▲아빠와 나, 엄마와 나 정크아트 ▲나도 오늘은 작가 등 8개의 놀이워크숍 등 다채로운 체험시설로 꾸며져 즐거운 축제의 장으로 변신했다.





 또 기획초청 공연인 ‘내 코를 찾아주세요’를 비롯해 동굴극장 퍼포먼스 ‘원시인의 지혜’, 셔플 코미디쇼, 포니케 등 게릴라 공연 7편이 연이어 진행돼 어린이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들었다.





 이번‘How Fun2’행사에는 5일 1만 500명, 6일 8천명, 7일 6천800명, 8일 5천 100명이 참여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를 받은 자율체험과 놀이워크숍 프로그램들은 신청자가 몰려 조기에 매진되기도 했다.


 


 방선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장 직무대리는 “가정의 달과 5월 연휴기간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새롭고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한 프로그램들이 호응을 얻었다”면서 “앞으로도 관람객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창조과 양준호 홍보전문위원(☎ 062-601-406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