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01.17~01.22)

문화관광부 문화중심도시조성추진기획단 http://www.culturecities.go.kr

 

시민서포터즈 선발 모집 마감 및 심사발표 광주에서의 각종 문화행사, 축제, 이벤트 등을 지원하고 장차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의 문화게릴라로 활동하게 될 시민문화 서포터즈 선발 모집이‘05.1.9(), 성황리에 마감되었다.

 

문화중심도시조성추진기획단(이하 기획단)은 제출된 지원서에 대한 심사를 거쳐 오는 1.20() 기획단 홈페이지, 문화관광부 홈페이지를 통하여 그 결과를 알릴 계획이다, 선정된 분들에게는 소정의 부상이 수여 될 계획이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건립관련 부지 보상업무 기획단은‘04.12.31자로 5개 일간신문에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조성의 핵심사업인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건립을 위한 건립부지 보상공고를 발표하고 현재 광주광역시 동구청 사무실에서 토지보상을 위한 업무를 수행 중에 있다.

 

05.1.6 동구청에 개소한 전용접수 창구에서는 토지수용 대상지의 시민이 토지조서 및 물건조서를 열람하고 관련 민원사항 등을 접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획단에서는 이와는 별도로 광주시 동구청에 부구청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보상협의회를 구성하여 보상액 평가를 위한 사전 의견 수렴을 실시할 계획이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건립부지 환경조사 연구사업 점검회의 개최  기획단에서는‘05.1.19(),14:00, 광주대학교 교수회의실에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건립부지 환경조사 연구사업에 대한 점검회의를  개최한다.  이 회의에는 용역 연구원 및 기획단 설계시설팀 등이 참여하여 용역 연구원들과의 상호공통 목적 달성을 위한 업무협의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