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01.17~01.22)

문화관광부 문화중심도시조성추진기획단 http://www.culturecities.go.kr

 

도시운영전략」착수보고회 개최  문화중심도시조성추진기획단(이하 기획단)은 광주를 아시아 문화의 연구·교류·교육중심 도시 및 문화산업을 통한 문화경제 도시로 육성하기 위한“광주 문화중심도시 운영전략 연구용역”착수보고회를 1.24(). 오후2부터 광주광역시청 중회의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문화중심도시조성위원회 소위원회 위원 및 광주지역 실무위원, 지역전문가 등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승준(I&S 대표)책임연구원의 용역 착수보고에 이어 참석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갖게 된다.

 

이번 착수보고회를 기초로 하여 도시운영전략 연구용역 결과는 금년 9월말경에 제시될 계획이다.국립아시아문화전당 건립부지 「보상협의회」1차 회의 개최 기획단은 1.21()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건립부지 보상을 위한 보상협의회(위원장 : 광주광역시동구 부구청장, 위원 16 : 당연직4, 위촉직12)를 구성하고, 1.25()~1.28(), 4일간 광주광역시 동구청에서 제1차「보상협의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보상협의회에서는 건립부지에 대한 보상액 평가를 위해 관계전문가 및 시민들로부터 사전에 충분한 의견을 청취하고, 보상액 평가의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토지소유자들이 추천하는 감정평가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아시아 문화 자료조사 수집 기초연구」용역 진행  기획단은 아시아의 사회문화 단위들에 분포해 있는 문화자료를 조사 분석하여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콘텐츠를 집적·형성하기 위해「아시아 문화 자료조사 수집 기초연구」용역 계약을 1.20() 체결하고, 1.26() 향후 5개월간의 용역수행을 위한 구체적인 일정을 협의한 후 2월초에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제시될 결과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 조성의 핵심시설인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콘텐츠와 프로그램 구성에 중요한 자료가 될 것이다. 월간 전략홍보 회의 운영  문화중심도시 광주 조성사업의 체계적 홍보를 위해 기획단에서는 매월 넷째주 수요일에 월간 전략 홍보회의를 개최한다. 이 회의에는 매월 홍보 전략 및 홍보초점, 홍보방식, 홍보매체 등을 결정하고 구체적인 추진계획을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 1차 홍보 전략회의는 1.26()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