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예술인네트워크 회원 모집


문화중심도시추진기획단은 예술인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과 관련한 예술인들의 역할과 비전을 모색하고, 예술가 국내외 교류의 지평을 넓히고자 합니다.

예술인이 사회에 대해 보다 적극적 견지에서 예술의 공공성과 사회적 역할을 재성찰하고, 예술을 통한 생태적 가치를 확장함과 동시에 주체적 시민문화 창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담론과 실천 방향을 찾아내는 것은 문화중심도시조성에 있어서 매우 긴요한 요소이며 더불어 새로운 예술인상을 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예술인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목적

1) 예술의 사회적 역할, 생태적 가치 제고

- 예술의 공공성과 사회적 역할, 그리고 예술을 통한 생태적 가치를 확장하고, 이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예술가들이 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통로를 마련하며 이를 확대시킨다.

2) 예술과 도시의 결합

- 사회적, 물리적 구성체로서 도시 공간에 예술이 개입해 도시와 예술이 결합 가능한 긍정적인 가치 및 행동을 공유함으로써 주체적 시민문화 창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예술 담론과 실천 방향을 모색한다.

3) 경계를 뛰어넘는 예술인네트워크 구축

- 예술창작자들이 장르와 예술형식의 경계를 뛰어넘어 기획·활동가, 관련기관 종사자, 인문사회학자, 도시계획 관련자 등 관련 분야 구성원들과 연대하고, 더 나아가 예술작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일반 시민들과 함께 협력모델을 구축한다.

4) 지속적인 확산

- 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에 예술인들이 참여하는 바람직한 사례와 민·관 협력체계 및 모델을 구축하고, 활동의 공과를 엄정하게 재평가해 질적 양적 측면 모두에서 지속적인 확산과 발전을 도모한다.

     

    □ 참가자격

    ○ 현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

    □ 접수기간

    ○ 2007년 2월 15일 ~ 3월 14일까지

     

    □ 제출 서류

    ○ 소정양식: 신청서[첨부]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제출

    □ 서류 교부처

    ○ 아시아 문화중심도시_사이버 홍보관 홈페이지

    ○ 사단법인 시민문화회의 홈페이지 및 사무처

     

    □ 서류제출방법 및 제출처

    ○ 직접 방문 접수, 이메일 접수, 등기 우편 접수

     우) 502-859 광주광역시 서구 쌍촌동 1334-8 (4층) 『예술인네트워크』담당자앞

      * 우편 접수시 마감일 소인 유효

    ○ 온라인 접수: 아시아 문화중심도시 홈페이지(www.cct.go.kr), 사단법인 시민문화회의 홈페이지(www.isimin.org)에서 참여신청서 다운로드, 작성 후 이메일로 발송

    문의 : 시민문화회의

    ☎ : 062-372-3351 | 이메일: sy_7391@yahoo.co.kr

    주   최: 문화관광부 문화중심도시조성추진기획단

    주   관: 시민문화회의